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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앱테크 슈퍼워크의 문제점과 대안

by 보헹자 2023.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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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매일하는 m2e는 스테픈과 슈퍼워크가 있습니다. 스테픈은 극초기에 입문해서 수익이 클때는 하루 200만원도 만지곤 했는데 지금은 한 물 갔죠...................

 슈퍼워크는 10달정도 한것 같습니다. 슈퍼워크는 아직 현금화를 안해서 투자 대비 수익이 얼마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꾸준히 해서 많이 모은것 같기는합니다.  2023년 6월 20일 오전 10시 30분 빗썸 슈퍼워크 Grand 토큰 원화 마켓 상장을 기뻐하며 (간만에 코인으로 짭잘..) 슈퍼워크에 문제점과 대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toE 는 한물간것 같은데 지속성장 가능할까?

 슈퍼워크는 아주 좋은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인원에서도 지난달 원화상장했고 금일은 빗썸 BTC 종목 중 비슷한 P2E계열중에서 가장 빨리 원화상장을 성공시켰습니다. 공식적으로 새로운 유입을 적극 유치하고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또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문제점과 대안

 가장 큰 문제는 포인트와 워크의 비율이 계속 떨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우리가 인게임속에서 경험하는 비용 문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발 제작 비용이나 수리 비용 같은 고정비용이 상승하면서, 얻을 수 있는 포인트 대비 워크 비율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의 수익율이 0%에 도달하거나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원조격인 스테픈도 마찬가지죠! 스테픈 커3로 지난 가을까지는 플러스썸 수익이 나왔는데 지금은 리페어하고 나면 마이너스입니다. 구조적인 한계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의 원인은 보상풀이 전체 사용자의 수리비용만을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체 포인트가 증가하더라도 수리비용이 그에 비례해 증가하지 않으면, 포인트 대비 워크 수량이 계속해서 감소하게 됩니다. 해결책으로, 보상풀이 전체 포인트와 수리비용을 모두 고려하도록 하는 것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이를 통해 포인트 대비 워크의 비율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사용자의 수익율을 보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신규 유입과 스펙업이 계속되는 상황에서는 이런 방법이 더욱 필요합니다. 만약 이런 변화가 없다면, 슈퍼워크의 성장과 발전에 큰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창의성과 혁신은 슈퍼워크의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이런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사용자의 경험과 이익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보상풀의 개선을 통해 포인트 대비 워크 비율을 유지하고 사용자의 수익을 보장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슈퍼워크는 P2E 세계에서 창의성과 혁신을 상승시키면서 성장 모멘텀과 펀디멘탈을 증폭시키며 사용자들의 지지와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슈퍼워크가 치열한 메타버스 세계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길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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